-
캠핑, 나들이 등 야외 생할활시 가장 필요한 것은 의자입니다. 캠핑용 의자가 있다면 그늘아래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지난 몇 년간 캠핑을 다니면서 느낀 캠핑 의자 고르는 방법을 공유드립니다.
1. 경량성
캠핑용 장비는 가벼운 것이 좋습니다. 통상적으로 가격이 저렴하면 무겁고, 가격이 올라갈수록 가볍습니다. 대부분 요즘 나오는 제품들은 가벼운 것도 많지만 캠핑용 의자를 구매할 경우 무게를 비교해 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알루미늄, 두랄루민 등이 경량 소재소 사용회고 있기 때문에 가벼운 소재로 사용한 제품을 구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등받이(길이)
캠핑 체어는 등받이가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야외 활동 시 앉아서 쉬거나 밥을 먹을 때 등받이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가 큽니다. 밥을 먹을 때는 등받이가 필요 없지만, 음악감상, 경치감상, 그냥 쉴 때 등받이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길이가 길어지는 단점이 있지만 요즘 나오는 제품들은 접이식으로 나오기 때문에 접었을 때 길이도 줄어들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3. 휴대성(접는 방식)
경량성과 등받이 등 모든 요소를 가지고 있다면 당연히 휴대성이 좋습니다. 하지만 어떤 제품은 등받이가 접어지는 것이 아니라 의자만 접어지는 일체형 제품으로 나오기 때문에 의자를 접어도 전체 길이는 그대로입니다. 일명 낚시의자라고 하는 제품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길이가 길면 휴대성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제품을 고를 때 꼭 접이식 바디 1개, 의자 및 등받이 천 1개, 케이스 1개로 구성되어 모두 분리되는 경량 체어 제품이 좋습니다. 요즘은 저렴한 가격에 1+1도 많기 때문에 7만 원~8만 원이면 경량 롱 릴랙스체어 2개를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과거에는 1개당 10만원이 넘었지만 요즘은 제품이 많아 가성비 있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캠핑의자 바디, 의자 천, 가방 이렇게 3개로 분리되고 무게는 1.3 kg ~1.5kg의 의자가 휴대성이 좋습니다.
4. 원터치 접이식
롤 릴랙스 체어 중 자세히 보면 접는 방법이 X자로 접히는 경우가 있는데 대부분 원터치로 접는 입니다. 이런 제품들은 제품에 앉으면 허벅지 부분에 캠핑 의자의 쇠가 닿기 때문에 매우 불편 합니다. 따라서 접는 방식이 원터치로 접히는 제품은 추천 하지 않습니다. 바디와 의자의 천이 모두 불리되고, 접으면 35cm 길이로 접는 것이 편리합니다.
5. 발 받침대
롤 릴렉스 체어의 경우 박 받침대가 별도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추천은 하지 않습니다. 발 받침대가 있으면 많이 사용할 것으로 생각되지만 생각보다 사용을 많이 하지 않습니다. 굳이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요즘 나오는 의자들은 대부분 엉덩이 쪽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자동으로 편안한 감을 주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