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도 커피템플 김사홍 바리스타, 스테이 위드 커피 드립 커피
김사홍 바리스타의 에스프레소 커피집을 소개합니다. 평소 에스프레소를 먹지 않았지만 김사홍 바리스타의 에스프레소를 먹고 매력에 빠져 에스프레소를 즐겨 먹습니다. 제주도에서 에스프레소의 신세계를 경험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소개합니다.
1. 커피템플
1.1 소개
키피템플은 김사홍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제주도 커피숍입니다. 원래 서울에서 운영을 했으나 모두 정리하고 제주도로 이전했습니다. 커피숍 이름은 "커피템플" 입니다. 커피템플은 제주공항 근처의 중선농원 안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중선농원 안에 있고 간판도 크게 있지 않아서 처음 가시는 분들은 대부분 입구를 지나처 가게 되니 근처에서 coffee라는 흰색 펫말을 잘 보시기 바랍니다.
커피 템플 들어가는 곳 커피 템플 정문, 한라봉 나무가 운치 있다. 커피 템플 창고 1.2 에스프레소(추천 메뉴)
커피템플의 메뉴 중 추천하는 메뉴는 슈퍼 클린 에스프레소입니다. 2016년 김사홍 바리스타가 국제 대회에서 상을 받은 커피로 직접 먹어 보면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슈퍼 클린 에스프레소 슈퍼 클린 에스프레소 에스프레소를 담은 잔은 특이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커피의 향을 잡아주는 디자인입니다. 슈퍼 클린 에스프레소를 주문하면 설탕을 줍니다. 향을 먼저 음미하고, 커피를 절반을 마심 다음, 절반이 남으면 슈가를 기호에 맞게 넣어 먹습니다.
슈퍼클린 에스프레소를 즐기기 위해 2가지 원두(쥬시와 클래식)중 1개를 선택해야 합니다. 산미를 좋아하는 저는 쥬시를 선택했습니다. 보통 에스프레소가 쓴 맛이 강하다면 쥬시는 쓴 맛은 없고 산미가 강해 에스프레소를 먹는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좋은 커피를 입안 가득 먹는 느낌이 듭니다.
- JUICY(쥬시): 오렌지 산미, 베리류의 단맛, 메이플 시럽 같은 뒷맛
- CLASSIC(클래식): 다크 초콜릿의 쌉쌀함, 매끄러운 질감, 아몬드 초콜릿 같은 뒷맛
쥬시는 산미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마시면 깊은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에스프레소지만 쓰지 않아 부담이 없고 산미가 있어 입안에서 향기 오래 남습니다. 특히 뒷맛은 과일을 먹은 후 나는 향이 나는 게 특징입니다.
1.3 커피숍 디자인
귤나무 밭과 함께 있는 "카페템플"은 귤나무와 조화가 잘 이루어져 멋진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도시의 커피숍은 대형화 및 고급화로 커피숍을 디자인합니다. 그러나 커피템플은 큰 공간보다는 작고 아담한 공간에서 오는 공간미를 선택했습니다. 실내의 테이블은 20명 정도 수용 가능합니다. 느긋하게 시간과 함께 커피를 드시고 싶으시면 일찍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오후에는 사람이 많습니다.
커피템플 뷰 커피템플 정문 내외부 뷰 커피템플 주변 귤밭 풍경 2. 스테이 위드 커피(스위커)
제주도 공항 인근 해안로에 위치한 스테이 위드 커피는 처음 중문에서 문을 열었습니다. 2010년 중문 서쪽의 형제섬이 보이는 곳에 있던 스테이 위드 커피는(최남단 커피 볶는 집) 2021년 제주시로 확장 이전했습니다. 스테이 위드 커피는 드립커피 전문점으로 여러 명의 바리스타가 드립을 직접 내려주고 원두 선택에 신경을 많이 쓰는 거피 집입니다.
2.1 소개
제주시에 위치한 stay with 커피는 새로 지은 건물은 천장 일부가 없는 디자인으로 비가 오면 실내에서 비가 보이고 곳입니다. 외부 디자인도 모던하면서 심플한 디자인으로 건물이 설계되어 있습니다. 1층에 있는 나무는 실내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습니다.
2층 테라스 뷰 - 1층: 전문 바리스타가 내려주는 커피와 로스팅 룸 및 다양한 커피 전시 및 시향 공간
- 2층: 갤러리로 구성 밑 테라스가 있고 테라스에서 한라산 정상이 보이는 뷰 공간
- 3층:가구 스튜디오로 원목으로 만들어진 커피 관련 도구와 가구와 공간
2.2 콜롬비아 엘파라이소 리치(추천커피)
스테이 위드 커피는 좋은 원두를 사용해 블렌딩 하여 커피의 맛을 느끼기 좋습니다. 산미를 좋아하는 제가 주로 먹는 커피는 C5로 리치라고 불립니다. 정식명은 콜롬비아 엘파라이소 리치 입니다. 과일향이 좋고 뒷 맛이 오래 남는 맛입니다.
2.3 디자인
스테이 위드 커피는 공항 주변에서 한라산 뷰를 볼 수 있는 곳에 있고 애월에서 가가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주도 도착 및 출발 전 들러 커피를 먹으며 제주에서의 시간과 느낌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1층에는 스위커의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고 시향을 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1층 뷰 1층 뷰와 판매하는 커피, 로트팅룸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스테이 위드 커피는 층층마다 이어지는 계단도 각 층의 새로움을 즐기기 위해 디자인된 것처럼 우아하고 숨김이 없습니다.
2층 갤러리뷰 야외 뷰 '맛있는 곳'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밥순삭 꽃게야 맛집 추천 (0) 2020.12.29 당진 쌈밥 맛집 오두막~ (0) 2020.12.23 블랙 신라면 두부김치~야식으로~딱~ (0) 2020.12.17 안면도 맛집 드르니회센터 방문 후기~ (0) 2020.12.10 강릉 900 달러 피자 먹고 코르나 이겨내자~(With 와인) (0) 2020.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