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파트 베란다에 애플수박을 싶기로 했습니다. 상추를 키우는 것도 좋지만, 하면 할수록 새로운 작물을 하고 싶어 지내요. 아파트는 노지보다 작물 키우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키워보고 싶어서 도전합니다.
1. 애플 수박 모종 및 가격
애플 수박은 보통 박에 접을 붙여서 키우기 때문에 씨앗보다는 모종을 심는 것이 좋습니다. 아파트의 경우 더욱더 모종이 유리합니다. 모종 가게에 가면 애플 수박 모종 1개당 2,000원이면 살 수 있습니다. 상추모종이 5개에서 7개 정도가 1,000원인 것에 비하면 상당히 비싸다고 느낄 수 있지만, 상추보다 수박이 훨씬 맛있습니다.
2. 애플 수박 화분 만들기
아파트 베란다에서 수박을 심기위해 최소한 30L 이상의 화분이 있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바닥에 양분이 충분히 있어야 애플수박이 잘 자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것은 베란다용 텃밭 제품 중에서 이즈리빙 화분(30L 대용량)(녹색) 입니다. 집에서 키워보고 싶으신 분들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난번 상추를 심었었는데 크기도 적당하고 좋더라고요.
아파트 분리수거날 스티로폼 박스 큰 것을 주워서 사용해도 좋고, 평소 냉동제품을 택배로 구입해 먹는 다면 재활용해도 됩니다. 꼭 화분을 돈 주고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저는 지난번 상추 심을 때 구입한 게 있어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중요한 것은 흙입니다. 배양토 또는 상토라고 하는 것은 사실 영양분이 전혀 없는 흙입니다. 따라서 수박을 심을 경우 잘 키우기 어렵습니다. 흙은 구매하지 마시고 집 앞, 길가, 아파트 주변의 흙을 이용해서 수박 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집에 상토가 있다면 조금 섞어도 좋지만 흙은 꼭 자연에서 얻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아파트 베란다 상추 모종 심기 및 물 주는 방법
아파트 베란다에서 상추 씨앗을 심고 싹이 났지만, 상추를 키우는데 1차 실패를 했습니다. 그 원인은 아파트의 일조량이었습니다. 즉 아파트에서는 씨앗을 심어 발아시키기 어렵습니다. 다이소
jayouda.tistory.com
자연에서 얻은 흙의 단점은 콘벌레, 지렁이, 개미가 일부 있을 수도 있지만, 30L의 흙이라서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한 마리의 벌레라도 무섭다면.... 애플 수박을 사서 드시는 게 좋습니다.ㅎ
3. 애플 수박 심기
구매한 애플수박 모종을 심습니다. 이때 화분의 정가운데 말고 가급적 사이드 쪽으로 심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수박 덩굴이 계속 자라기 때문에 지지대를 만들어 줘야 합니다. 그래서 애플수박을 심을 때 끝쪽에 심는 것이 좋습니다.
심을 때는 떡잎 아래까지 흙이 오도록 심으면 됩니다. 떡잎은 초기 애플 수박의 성장을 위해서 필요하기 때문에 흙으로 덮지 말고 내버려두는 것이 좋고, 나중에 어미 줄기가 성장하면 이 떡잎은 제거하면 됩니다. 심고 난 후 물을 충분히 주시기 바랍니다.
'생활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파트 리모델링 실링팬(천장선풍기) 국내산 VS 알리제품 비교 (0) 2024.06.08 베란다 애플수박 키우기(거름 주는 시기) (1) 2024.05.27 아파트 베란다에서 심기 좋은 채소 작물 (0) 2024.05.19 베란다 상추 잘 안크는 이유(홈 가드닝 물 주는 법) (0) 2024.05.01 아파트 베란다 상추 모종 심기 및 물 주는 방법 (1) 2024.04.14